본문 바로가기

정보글/건강 정보

코로나 후유증 정리

반응형

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일일 신규 확진자가 나흘째 100명대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분들이 코로나의 증상과 완치 이후의 후유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우리들의 삶에 찾아온 코로나바이러스, 아직까지도 백신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확산세를 보이는데요. 오늘은 코로나의 후유증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이기자! 코로나, 마스크는 필수예요 ㅠㅠ

 

코로나 후유증 총정리 

- 주요 증상

 

1. 브레인포그(Brain Fog)

브레인 포그는 직역하면 '뇌 안개'라는 뜻입니다. 이 말 그대로 뇌에 안개가 낀 것처럼 어떤 일에 집중이 안되며, 머릿속을 멍하게 그리고 하얗게 만듭니다. 일상생활을 너무나 불편하게 만들며, 심할 때는 공황장애까지도 이어집니다. 실제로 부산대 기계공학과 겸임교수 '박현' 씨는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 '부산 47'을 통해 "머리가 안개 낀 것처럼 멍하면서 기억하기 힘들고 집중하기 힘들다"며 브레인 포그 후유증을 겪고 있다고 말했죠. 정말 무섭습니다.

 

2. 두통

두통에도 가벼운 두통이 있습니다. 가벼운 두통은 머리가 살짝 지끈할 정도이며, 휴식을 취해준다면 금방 호전될 수 있죠. 하지만 코로나 후유증으로 찾아온 두통은 머리 전체가 지끈해지며 수시로, 반복적으로 두통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코로나 완치자 중에서도 두통의 후유증 때문에 직장생활을 그만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3. 가슴통증

코로나 바이러스를 완치해도, 감염 중에 겪었던 호흡곤란, 기침, 가슴통증 및 답답함의 증상은 후유증으로 또다시 찾아온다고 합니다. 어떠한 자세를 취하더라도 가슴에 압박을 줍니다.

 

4. 미각, 후각 상실

후각과 미각의 상실도 코로나의 주요 후유증입니다. 음식 먹기가 힘들어져 식욕이 떨어지고, 영양공급의 이상까지 자아냅니다. 유명 웹툰 작가 '박태준'씨는8월 초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었는데, SNS을 통해 투병기를 공유하며 “미각, 후각이 사라짐"에 대해서 언급했던 적이 있습니다.

 

5. 피부 변색 및 피부 질환

피부가 검붉은 색으로 변하기도 하고 보라색으로도 변합니다. 보라색 점들이 생기며 피부 건조증도 문제점 중 하나입니다. 해외언론에서는 후유증으로 피부질환을 많이 겪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코로나 후유증의 주요 증상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코로나 후유증이 있습니다. 

제가 보기 좋게 사진으로 남겨둘게요!

 

 

이겨내요! 코로나 ㅠㅠㅠ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의 후유증에 대해서 확인해봤는데, 정말 생각할수록 무섭고 또 소름 돋네요. 정말 완치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완치가 완치가 아니더라고요. 여러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즉, 코로나 19에 걸리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사회적 거리두기, 예방 행동수칙 이행, 마스크 착용 등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힘든 시기이지만,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코로나로 벗어나는 날까지 화이팅입니다! 다음에 더 건강한 정보로 찾아뵐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