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건강 정보

훌라후프 운동효과, 훌라후프로 살빼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잘 지내고 계신가요? 요즘 코로나 19로 밖에서나 헬스장에서 운동하기가 좀 꺼려지더라고요. 그래서 실내에서 하면 좋은 운동이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찾아보다가! 훌라후프가 정말 좋다고 소문이 나있길래 ^^ 오늘은 훌라후프의 운동의 효과와 훌라후프 운동의 올바른 자세에 대해서 포스팅하려 해요!

 

 

훌라후프 효과!

1. 허리 강화, 틀어진 골반 해결!

 훌라후프는 가슴 밑에서부터 엉덩이 위까지를 걸쳐, 허리로 돌려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허리 근육과 배 쪽의 근육은 필수적으로 사용되는데요. 오랫동안 꾸준히 훌라후프를 한다면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요통 개선 및 예방

 

 

3. 기초대사량 증가

 훌라후프는 유산소 운동임에도 불구하고 허리 쪽 코어 근육을 단련시키는 것과 밀접한 연관이 있답니다. 여러분들도 '코어 근육을 기르면 기초대사량이 증가한다'라는 말을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예요! 허리 쪽 근육과 몸통 근육의 성장을 통해 에너지를 소비하기 쉬운 체형으로 거듭날 수 있어요 :)

 

4. 체지방 연소 효과(다이어트)

 

 

 훌라후프가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이랍니다. 훌라후프는 정말 좋은 유산소 운동이며, 30분 이상 꾸준히 돌려주면 지방이 타들어가기 시작해요!

 

 

 

훌라후프 올바르게 합시다!

훌라후프는 사실 그렇게 쉬운 운동이 아니랍니다. 훌라후프를 해도 살이 안 빠진다고 하시는 분들은 훌라후프를 제대로 하고 있지 않는 거예요!

 

훌라후프의 올바른 자세를 배워봅시다.

 

1) 반 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다리 모양은 11자로 해요. 훌라후프를 오른쪽으로 돌릴 경우에는 오른발을 살짝 앞으로, 왼쪽으로 돌릴 경우에는 왼발을 앞에 두면 더 편하게 돌릴 수 있답니다.

 

2) 위치가 중요해요! 훌라후프를 배꼽보다 약간 높은 위치에 두고 힘차게 돌립니다.

 

3) 허리를 위아래로 움직이며 균형을 잡고 돌립니다. 허리를 돌린다는 느낌 X 앞뒤로 움직이며 균형을 잡고 돌립니다.

 

+tips 1. 훌라후프를 시작하기 전에, 훌라후프의 크기를 잘 정해야 해요. 훌라후프의 크기는 자신의 체형에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한답니다! 성인 여성의 경우 80에서 90cm 이상의 훌라후프가 적당해요. 

 

+tips 2. 훌라후프를 할 때는 가능한 가장 큰 동작으로 해야 합니다.

- 연구결과에 따르면 훌라후프는 짧은 시간 동안 해서는 큰 효과를 볼 수 없다고 해요! 최소 30분 이상 돌려야 지방이 연소되기 시작하는데, 이때 가장 큰 동작으로 훌라후프를 돌리면 비교적으로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훌라후프 운동?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다음과 같은 분들에게 '훌라후프 운동'을 추천합니다 ^^

 

1) 허리 강화를 하고 싶은 분

 

2) 운동하는 공간이 협소하신 분: 훌라후프가 돌아가는 가동범위만 마련되면 언제, 어디서나 운동이 가능해요!

 

3) 자투리 시간에 운동하고 싶으신 분: 등산, 골프, 자전거, 헬스 등은 필요한 장비를 챙기며, 운동의 시작까지 꽤나 시간 투자가 많이 됩니다. 훌라후프는 그럴 걱정 없어요!

 

4) 고가의 장비를 요구하는 운동을 원치않는 분: 훌라후프는 저렴합니다.

 

5) 운동신경이 부족하신 분: 훌라후프는 어려운 운동이 아니라서, 감만 익히시면 금방 하실 수 있어요.

주의사항 

 앞서, 훌라후프 효과에서 2번 사항 '요통 개선 및 예방'이 있었습니다. 이 사항이 이루어지려면 전제조건이 있는데...... 요통이 애초에 심하신 분들은 훌라후프 운동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ㅠㅠㅠㅠ 

훌라후프가 무거울수록, 클수록 균형 잡기가 더욱 힘들어진다는 것을 간과하시면 안 됩니다. 훌라후프가 은근히 무겁기 때문에, 이 사항들을 무시하고 운동하시면 부상으로 이어집니다!

 

 

 

 

 

 


 오늘은 이렇게 훌라후프의 효과와 올바른 자세를 함께 알아봤습니다 ㅎㅎㅎ 코로나 19로 인해서 실내에서 운동하는 트렌드가 더욱 열풍이에요. 작년 겨울쯤부터 애슬레져(Athleisure)라는 단어도 등장했는데요! 애슬레져는 영어단어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써 아웃도어(Outdoor) 개념에 반(反)하는 그런 느낌들의 운동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