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건강 정보

시서스가루 효능 복용량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혹시 '시서스 가루'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한창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 인기 검색어 순위에 자리를 매김 했던 '시서스 가루'는 다이어트에 탁월하여 인기 식품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었답니다.

 

 오늘은 시서스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그리고 시서스가루의 효능과 복용량을 알아보겠습니다.

 

1. 시서스?

 시서스는 그리스어로 담쟁이덩쿨을 뜻하는데요. "포도 아이비"로 불리기도 하며, 일반적으로 인도에서 자라는 다년생 포도과 식물입니다. 인도에서는 시서스를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고도 합니다. 천연 식욕억제제이며, 예로부터 약재로 쓰였답니다.

 

2. 시서스 가루의 효능

 2-1. 다이어트 효과 및 체지방 감소

시서스의 핵심 성분인 케르세틴과 이소네람틴의 항산화 성분이 지방 흡수를 돕고, 리파아제 효소를 방해해 체내로 흡수되는 지방을 막아줍니다. 또한 식욕 호르몬인 렙틴을 조절하여 '가짜 배고픔'을 억제하고 지방을 분해해 다이어트에 탁월하답니다. 방송인 이지혜 씨는 시서스 가루를 15주간 섭취하여 20kg을 감량했다고도 하네요!

 

 

 2-2. 당뇨병 예방

시서스는 혈당과 포도당의 포도당의 인슐린 수치가 일정 수준 유지되는 역할을 하며, 혈당 분비를 조절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시서스 추출물을 투여했을 때, 인슐린 민감도가 올라가고 인슐린 저항상이 낮아졌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2-3. 혈관 개선

 시서스는 혈관 개선에 좋습니다. 신체의 신진대사를 조절하는데 효과적인 시서스는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감소시키고, 동시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여 좋은 콜레스테롤(HDL)의 수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콜레스테롤 조절은 과도한 긴장과 심장질환, 발작, 뇌졸중, 고혈압,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을 개선시킨답니다

 

 2-4. 관절 개선

관절 개선에 좋습니다. 시서스는 '골세포'라고 불리는 뼈의 생성을 담당하는 체내 세포를 자극합니다. 만성 관절 통증에 시달리는 20대 29명을 대상으로 8주간 연구한 결과, 시서스 추출물로 인해 관절통 및 유연성이 좋아졌으며 류마티스 관절염과 골관절염과 같은 골절 및 염증을 줄이고 증상을 호전시켰답니다.

 

 

 2-5. 생리통 완화

생리통 완화에 좋습니다. 시서스의 성분 중 하나인 세르토닌은 인체의 행복 호르몬을 증가시켜 생리통을 완화하며 생리로 인한 통증을 줄여줍니다.

 

3. 하루권장량과 복용방법

시서스는 독성이 없으나, 1일 섭취 권장량은 300mg 이하입니다. 시서스 가루를 과다 복용할 경우 복통과 불면증,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시서스는 추출물로 복용해도 좋겠지만 분말가루로 드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시서스 가루를 스무디나 요거트에 섞어 드셔도 좋고, 물에 직접 태워서 먹거나 샐러드와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본인이 편한 방법대로 먹는게 가장 최고랍니다 :)


 오늘은 이렇게 '시서스 가루'의 효능과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체지방률이 높은 저에게 딱 필요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다이어트에만 좋을 줄 알았는데 여러 효능이 있으니 꼭 한번 구매해서 먹어보겠습니다 ㅎㅎㅎ 다음에는 실제 후기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오! 즐거운 토요일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