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건강 정보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7가지

반응형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7가지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재확산 때문에 저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습니다. 그래서 새롭게 건강 관련 정보를 다루려고 카테고리를 하나 팠습니다! 여러분들은 아침을 꼬박꼬박 챙겨 드시나요? 저는 아침을 하루도 거르지 않고 꼬박꼬박 챙겨 먹는답니다. 아침부터 포스팅하며 여러분들에게 아침 대용으로 먹으면 좋은 음식 7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하나씩 알아볼까요?

 

1. 사과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음식은 바로 사과입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보약이다'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죠? 아침에 먹는 사과는 다른 시간대에 먹는 것보다 훨씬 좋습니다. 그 이유는 사과에 들어있는 유기산 때문인데, 이 유기산이 몸에 유리하게 작용하는 시점이 바로 아침이기 때문입니다. 사과 100g은 약 55~60 칼로리(kcal)로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하는데요. 맛도 좋고 상큼한 향을 가진 사과로 아침을 가볍게 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감자

두 번째는 감자입니다. 유럽에서는 '대지의 사과'라고도 부른다고 하네요. 흔히 감자는 대중들에게 '탄수화물 덩어리'라는 꼬리표를 달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편견과는 달리, 감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한 권태를 줄여준답니다. 피곤한 아침에 드시면 생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겠죠?

 

3. 토마토

다음은 토마토입니다. "토마토가 익으면 의사의 얼굴은 파래진다"라는 서양의 속담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토마토 속 라이코펜은 각종 암 예방을 도우며, 몸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혈압을 낮춰주는 항산화물질도 풍부한데, 혈압이 높을 때인 오전 중에 토마토를 섭취하면 하루를 차분하게 시작할 수 있답니다. 토마토는 적은 칼로리를 지녔지만, 높은 포만감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아침에 부담 없이 즐기기에 아주 좋습니다!

 

4. 견과류

네 번째 아침대용 추천 식품은 바로 견과류입니다. 견과류는 무기질, 비타민, 필수지방산 등이 풍부합니다. 바쁜 아침에 간단히 섭취할 수 있으면서도 영양소를 많이 챙길 수 있답니다. 또 연구결과에 따르면 공복혈당을 낮추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다만 중요한 점을 꼽자면, 고칼로리 음식이기 때문에 과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살을 지우게 되는 지름길이랍니다.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달걀

다섯 번째, 달걀입니다. 달걀은 대표적인 저칼로리&고단백의 완전식품입니다. 달걀 한 알에는 5~6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두 알만 먹어도 일일 권장 단백질의 1/5을 채울 수 있답니다. 아침식사로 먹으면, 하루 동안 우리가 섭취하는 칼로리를 줄여주고, 에너지 생산에 도움이 됩니다. 하루 한 알씩이라도 꾸준히 드시면 면역력을 기를 수 있어요!

 

6. 커피 7. 요거트

마지막으로, 여섯 번째와 일곱 번째는 음용할 수 있는 커피와 요거트를 아침으로 추천드립니다.
커피는 집중력을 높여주고 잠을 쫓는 효과가 있어 아침잠을 깨우는데 탁월하답니다. 커피는 다른 음료보다 칼로리가 낮은 편이며, 커피 속 카페인 성분을 적당히 섭취하면 신체의 에너지 소비량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요거트는 변비 개선, 소화 증진, 미용 효과 등 다양한 효과를 지니며 아침에 요거트를 드시면 장과 뇌를 일깨워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모닝 요거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7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저는 대학 진학 이전까지만 해도 항상 아침을 거르곤 했는데, 지금은 다행스럽게도 매일 꼬박꼬박 아침을 챙겨 먹는답니다. 소개해드린 음식들 중 거창한 음식은 없죠?! 아침 식사가 대단한 식단은 아닐지라도, 굶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건강한 정보로 찾아뵐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