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기타뉴스 및 정보

온누리상품권?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와 구매처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와 구매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왜냐하면 제가 최근에 우연찮게 온누리상품권을 손에 넣었거든요! 그러나 곧장 어머니의 주머니 속으로 호로록~~ 아무쪼록 온누리상품권의 사용처와 구매처를 알아보겠습니다! 그전에 온누리상품권이 뭔지도 한번 알아봐요!

 

 

1.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 상품권이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전통시장을 보호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09년부터 발행하기 시작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용 상품권입니다. 가맹점으로 등록된 점포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2. 사용처 알아보기 (오프라인 사용처)

전통시장 통통 검색!

1) 웹포털 사이트에서 '전통시장 통통'을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2) '전통시장통통'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3) 전통시장통통 메인 홈페이지 화면에서 '온누리상품권'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갖다 대면 아래 카테고리가 뜨며, '가맹점포 찾기'를 누르시면 됩니다(3번 사진 참조).

4) '가맹점포찾기'를 누르셨다면 4번 사진과 같이 뜹니다. 자신이 상품권을 사용할 지역을 찾아서 검색을 합니다!

5) 자신이 가지고있는 온누리상품권이 지류(종이) 상품권인지 전자상품권인지 모바일 상품권인지 확인한 후 해당하는 상품권에 맞게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최종적으로 가맹점포를 확인합니다.

 

3. 사용처 알아보기 (온라인 사용처)

1) 전통시장 통통 메인 홈페이지 화면에서 '온라인 전통시장관'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2) 2번 사진에 기재된 쇼핑몰들은 현재 '온누리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참고해주세요!

 

 

4. 구매처 알아보기

지류(종이)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금융기관은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 수협과 신협, 새마을금고 그리고 우체국으로 총 15곳입니다. 농협은행의 경우 지역 농축협에는 판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전자상품권의 경우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6곳과 BC카드 고객센터(1588-4000)를 통해 총 7곳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개인과 법인에 따라 결제수단이 달라집니다. 개인의 경우 신용카드는 사용 불가능하며, 현금과 공무원 복지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법인의 경우 현금과 법인카드로 종이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처 & 할인 혜택 및 결제방법  간략 정리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종이상품권 15곳)

NH농협은행은 취급하나, 지역농협은 미취급함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전자상품권 7곳)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 BC카드 고객센터

 

■할인 혜택

개인 : 현금으로 구매 시 5% 할인

법인 : 해당사항 없음

 

■구매한도

개인 : 1인당 월 50만 원(할인 구매 시), 할인 미적용 시 한도 제한 없음

법인 : 한도 없음

 

■결제 수단

개인 : 현금, 공무원 복지카드 (개인카드 결제 불가

법인 : 현금, 법인카드 (BC법인 포인트로 전자상품권은 구매 가능함)

 

※ 더욱 자세한 사항들은 위의 표들을 참조해주세요 ^^

 


오늘은 이렇게 온누리상품권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봤고, 사용처와 구매처까지 알아봤습니다! 전통시장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더욱 효율적이겠네요. 저는 사실, 제 수중에 '온누리상품권'이 들어오자마자 어머니에게 바로 갖다 드렸답니다. 제가 안 쓰면 묵혀둘 것 같아서...... 아 주의사항으로는 사용기한이 발행연도로부터 5년까지이니 꼭 사용기한 내에 사용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저는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ㅎㅎ 다음에 또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