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기타뉴스 및 정보

9월 이마트 휴무일!(+ 이마트 휴무일 알아보는 법)

반응형

9월 이마트 휴무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8월의 마지막 주말 잘 보내고 계시는가요? 이제 모레면, 8월도 끝입니다! 여름이라는 계절도 물러가고, 가을이 슬슬 다가오기 시작하겠네요. 8월을 건강히 잘 마무리하시길 기원합니다.

여러분들은 대형마트 자주 이용하시나요? 저는 집에서 10분 거리에 이마트(e-mart)가 있어 자주 가곤한답니다. 하지만 휴무일을 생각지못하고 방문하여 헛걸음 쳤던 적도 한 두번이 아닌데요. 오늘은 다가올 9월, 이마트 휴무일을 알아보고정확한 휴무 날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거의 모든 대형마트의 휴무일은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이다!

여러분, 우선 간략히 설명을 드리자면 이것이 키포인트(key point)입니다. 2012년 3월 유통산업발전법이 개정되어 지자체들은 대형마트 의무휴업 조항이 신설됨에 따라 '매월 둘째·넷째 주 일요일을 의무휴업일로 지정해야 한다'는 내용의 조례에 따라 의무휴무가 지정되었답니다. 하지만 지자체에 따라 또는 특례에 따라 조금 다른 지점들도 있습니다.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가장 일반적으로 2020년 9월의 2째주, 4째주 일요일 휴무 점포를 알려드립니다!

앞서 말했지만 지자체에 따라서, 특례 따라서 휴무일이 일요일이 아닌 수요일이나, 토요일로 지정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아래에서 부터는 정확한 휴무일을 알아보는 방법을 배워봅시다!

 

 

§정확한 휴무일을 알아보는 방법

이마트 휴무점포 및 휴무날짜를 확인하는 사이트를 들어가보자!

1

1) 웹 포털사이트에 '이마트 휴점일'을 검색합니다.

2) 두 가지 사이트를 확인하세요(참고: 2번째 사진)

 

◎1번 사이트

1) 1번 사이트를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등장합니다. 우측 사진과 같이 원하는 달을 선택하고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자신이 방문할 점포 휴무일을 간단하고 신속하고 그리고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번 사이트

1) 2번 사이트를 방문하면 다음과 같은 홈페이지의 화면이 등장합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좌측 상단에 '점포찾기'를 눌러주세요.

2) 1번의 과정을 완료했다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첫번째 사진과 같이 '휴점일 알아보기'를 클릭하고 스크롤을 내리면 지역별 점포 휴무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자신이 원하는 지점의 휴무일을 신속히 알고싶다면, '휴점일 알아보기' 버튼을 활성화 시켜 검색란에 지점을 입력해 검색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2020년 9월의 이마트 휴무일을 알아봤습니다! 여전히 더운 이 날씨에, 헛걸음하여 에너지 소모를 하지 않도록합시다 ㅎㅎㅎ ,, 저는 그럼 나른한 오후를 즐기러 가보겠습니다~ 다음에 또 좋은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