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기타뉴스 및 정보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반응형

 

 호우! 안녕하세여 여러분덜~ 제가 돌아왔습니다 ㅋㅋㅋㅋ 키키리삥빵뿡 :) 다사다난한 일을 겪고, 블로그를 한동안 관리안했네요.

 

 오늘은 정부 24 사이트를 통한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거예요~ 실은 제가 2종 소형 면허, 쉽게 말해 오토바이 운전면허증을 준비 중이라 시험과 면허 발급을 위해 '운전경력증명서'가 필요한 상황이걸랑요 ㅋㅋㅋ 

 

1. 경찰교통민원24(www.efine.go.kr)에서 발급받으면 안 되나요?

 

 음... 제가 해본 결과를 이미지로 간략하게 보여드릴게요~

 

 이파인에서 발급받으려 했었어요! 그러나 두둥...... '본인 확인용으로 사용하시고 제출용의 경우 정부24에서 발급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라는 문구가 눈에 거슬렸답니다.

 

 저의 경우에 현재 운전면허학원에 '운전경력증명서'를 운전면허학원에 제출해야 하는 상황이므로 귀찮지만 다시 '정부24' 사이트로 발걸음을 돌려야 했어요.

 

 에잇 ㅠㅠㅠㅠㅠ 이파인에서도 어렵게 로그인했거든요. 요즘에 보안이 강해지는 바람에 로그인 루트는 많음에도 여전히 접속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생체인증 및 인증 지갑, 공동 인증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하나 안정화는 여전히 이루어지지 않아서 오류가 어찌나 많이 뜨던지......

 

결론

이파인(경찰청교통민원24)에서

'운전경력증명서'는 확인용으로만

사용해라라는 것입니다!

 

 2. 정부24를 통해 제출을 위한 '운전경력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아요!

 1. 우선 사이트 접속을 합니다. 포털사이트에 '정부24'를 검색하고 들어가세요.

 

 2. 메인화면에서 '2번'으로 넘겨 운전경력증명을 클릭하세요.

 

 

 3. 위의 이미지와 같이 보이면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뒤 '비회원 신청하기'를 누르세요.

 

 * 여러분들의 혈압을 위해 비회원 신청을 추천합니다. 운전경력증명서를 제출하는 일이 많지 않을뿐더러, 회원 신청을 통한 로그인 절차가 더 까다롭습니다. 회원가입도 해야 하고 해야 할 일이 더욱 많아지기 때문에 비회원 신청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저 진짜 회원 신청했다가 스트레스받아 죽을뻔햇습니다 ㅋ

 

 4. 비회원 신청을 위해 개인정보수집 동의를 체크하신 후, 개인정보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사진을 잘 보려면 클릭해서 확인해주셔요~

 

 5. 빨간 테두리 -> 전자증명서로 가능한 사무입니다 라고 적혀있어요~ 결국 여러분들이 카카오나 삼성 페이 등과 같이 무엇인가로 인증해야 하는 절차가 필수적이라는 겁니다...... 귀찮아지네요 ㅡㅡ;;

 

 6. 발급사유를 꼭 적어주세요. 어떤 분들은 이 과정 생략해도 된다지만, 구글크롬 기준으로 사유를 안 적으니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7. 결국 우리는 간편인증을 해야 합니다. 공동인증서를 소유하셨다면 공동인증서가 더 빠릅니다. 없으신 분들은 간편인증이 더 낫습니다.

 

 8. 드디어! 드디어 우리가 원하는 페이지가 등장했습니다. 열람 문서를 클릭해주세요. 저 같은 경우는 한번 열람해서 열람문서라고 나오는데, 이전에는 버튼 이름이 달랐어요;; 기억이 잘 안나네요 ㅠ

 

 아 그리고 참고로 

 

 인증 한번 더 해야 합니다......

 

 9. 인증을 마지막으로 하게 되면 '운전경력증명서' 두두등장! 

 

 인쇄 버튼을 눌러 여러분들이 제출해야 할 곳에 제출하면 되겟죠?~


아니 정말 짧게 포스팅하려고 했었는데도 엄청 길어졌네요. 진짜 이런 서류들을 집에서 발급한다는 것은 정말 좋은 시스템이긴 하나, 어르신분들이나 컴퓨터에 익숙지 못하신 분들은 하기 쉽지 않습니다. 진심으로요. 저도 타이핑이 나름 빨라서 망정이지 정신건강을 위해서는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장단점이 다 있지요. 컴퓨터를 다루고, 인터넷과 기타 디바이스를 다룰 자신이 없으면 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더 빠른 길입니다. 요즘은 보안이 철통이라 핸드폰으로도 인증을 두세 번은 기본으로 거쳐야죠......

 

폰뱅킹, 홈뱅킹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사실 생활에 필요한 서류를 집에서 뽑으면 시간 절약 에너지 절약이긴 합니다만;; 이런 서류 발급 과정이 조금만 더 간소화되면 좋지 않을까 하는 바램이 있네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시 블로그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P.S.

※ 운전경력증명서는 동사무소 등에서 처리하지 않습니다. 경찰서를 방문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