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기타뉴스 및 정보

Mbti 성격유형별 검사! 본인의 성향을 확인해봐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 다들 잘 지내고 계셨나요? 오늘은 Mbti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들의 성격은 제각각이랍니다! 하지만 'Mbti 16가지 성격유형 특성'을 잘 파악하신다면 본인의 성향을 어느 정도로 파악할 수 있는데요~ Mbti의 정의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보고, 또 무료로 성격유형을 검사하는 사이트를 통해서 여러분들의 성격유형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목차

    1.Mbti란?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마이어스(Myers)와 브릭스(Briggs)가 스위스의 정신분석학자인 카를 융(Carl Jung)의 심리 유형론을 토대로 고안한 자기 보고식 성격 유형 검사 도구를 말합니다! MBTI는 시행이 쉽고, 간단하여 학교·직장·군대 등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답니다

     

     ※자기보고식검사법 : 검사 문항에 대해 예, 아니오, 잘 모르겠다 등으로 간략하게 대답하도록 되어 있는 검사법이다.

     

    1-2.Mbti 선호지표(분류 기준)

     

     MBTI는 4가지 분류 기준에 따른 결과에 의해 수검자를 16가지 심리 유형 중에 하나로 분류합니다.

    ■ 정신적 에너지의 방향성을 나타내는 외향-내향(E-I) 지표

    ■ 정보 수집을 포함한 인식의 기능을 나타내는 감각-직관(S-N) 지표

    ■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합리적으로 판단하고 결정을 내리는 사고-감정(T-F) 지표

    ■ 인식 기능과 판단 기능이 실생활에서 적용되어 나타난 생활양식을 보여 주는 판단-인식(J-P) 지표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070205&cid=41991&categoryId=41991)

     위의 4가지 선호 지표가 조합된 양식을 통해 총 16가지 성격 유형을 설명한답니다.

     

     16가지의 성격 유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마저 살펴볼까요?

     

    1-3.Mbti 16가지 성격유형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070205&cid=41991&categoryId=41991)

     제가 일일이 설명해드리려고 했지만, 잘 정리된 표가 있어서 가지고 왔습니다! ㅎㅎ 참고 부탁드릴게요~

     

    2. 성격유형검사~ 본인의 성향을 확인하세요!

     이제 MBTI가 무엇인지 어느 정도로 이해를 하셨나요? 그러면 지금부터 함께 성격유형 검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이곳이 제가 찾은 성격유형검사 사이트입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네요! 저도 테스트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검사 시간은 12분 내외입니다.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중립'은 피하세요!

     사진과 같이 질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는 언어 변경도 있네요 ^^

     

     검사가 끝이 나면 다음과 같이 자신에게 해당하는 수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나의 Mbti & 후기

     저의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렇게 결과가 나왔네요! 사이트에서 자신의 성격유형도 찾아주고 해석까지 해줘서 참 좋았습니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순발력이 뛰어나다! 일상적인 활동에 지루함을 느낀다......

    ㅋㅋㅋㅋㅋㅋㅋ 어느 정도로 저와 맞는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저는 제 결과에 대해서 대만족이랍니다! 분명 여러분들 가운데에 본인의 결과에 갸우뚱하며 수긍하지 않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사실 해당 사이트에서 검사를 두 번 거쳤는데(충분히 시간적 여유를 두었답니다. 한 3개월 만에 다시 검사해봤어요!), 저는 두 번 모두 ENFP가 나왔답니다. 혹시 본인의 결과가 이상하다고 생각되면 저와 같이 나중에 다시 한번 확인해보는 법도 좋은 것 같아요.

     

     저 역시 검사 결과에 모두 수긍하지는 않지만, 제가 직관적이고 외향적인 것은 확실히 맞아요ㅎㅎㅎ 참 신기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살짝 미치면' 인생이 즐겁다 라는 문구가 와닿네요!


     오늘은 이렇게 mbti의 정의를 알아봤고, mbti 검사 사이트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재미로라도 한번 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사실 본인이 본인을 파악하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힘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은 잘 알면서, 정작 본인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참 많죠? 이번 기회를 통해서 자신에 대해서 공부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신다면 의미가 깊을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재미있는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늘 건강하세용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