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IT & 모바일

아키네이터! 인물 맞추기 게임, 킬링타임으로 제격이랍니다~ (스무고개 게임?)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아키네이터(Akinator)'라는 홈페이지에 대해서 아시나요? 아키네이터는 내가 생각했던 인물이나 이미지를 컴퓨터 AI가 상당히 잘 맞추는 그런 사이트인데요. 상당히 잘 맞추기 때문에 최근 유튜버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있었던 홈페이지랍니다! 오늘은 아키네이터를 함께 알아봅시다!

 

 

아키네이터(Akinator)란?

 아키네이터는 세 명의 프랑스인 개발자가 개발한 스무고개 게임입니다! 데이터베이스(DB)에 기반하여 스무고개를 통해 유저들이 생각한 것을 맞추는 인공지능인데요. 플레이어가 실존인물, 캐릭터, 물건 등을 생각하면 지니가 '예', '그럴 겁니다', '모르겠음', '아닐 겁니다', '아니오' 이렇게 5가지의 대답을 통해 유추하여 플레이어가 생각하는 것을 맞춘답니다!

 

그럼 이제 아키네이터를 한번 시작해볼까요?

 

 아키네이터 사이트로 고고씽~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모두 지원함)

 

 

1) 포털사이트에 '아키네이터'를 검색합니다. 사이트가 뜨면 접속해주세요

친절한 저는 링크를 남겨드립니다!

kr.akinator.com/

https://kr.akinator.com/

Akinator.com 은 주로 광고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우리의 콘텐츠가 재밌다면, Akinator.com 상의 애드블록을 비활성화 시켜주십시오. 광고에 대한 모든 질문은 여기에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연락처

kr.akinator.com

2) 중앙에 시작 버튼을 눌러서 시작해볼까요?


★플레이 사진

 - 성시경을 생각했던 '나'! 과연 저의 생각을 맞출까요?

 

 

이렇게 질문지를 선택했답니다!! ing~~~~

질문지가 너무 많아서 ㅠㅠㅠ 사진을 조금 생략하도록 할게요!

 

두두둥! 결과는?!?!?!?!?

 

 

 지니는 놀랍게도 이렇게 제가 생각했던 가수 '성시경'씨를 맞추었어요!

+ 모바일 버전

 

 

사진 속에서 보시다시피 이렇게 모바일 버전도 지원한답니다!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해요.

 

앱스토어(아이폰 기준)에 접속해서, '아키네이터'를 검색한 후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유저들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키네이터'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하여 플레이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키네이터의 원리는?

 

 질문에 대한 유저들의 답변을 통해서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로그함수의 특성을 활용해 공통적인 특성을 좁혀서 인물을 찾아내는 방식이랍니다!

 

 아키네이터의 경우 질문에 대한 답변이 5가지로 한정되어있습니다. 5의 14승(14개의 질문을 기본)의 경우 약 61억!

61억 중 1개의 답을 위해, 14번의 질문을 거치는 것이랍니다!

 

 큰 범주에서 작은 범주(카테고리)로 좁혀가며, 수학적 원리도 동반하여 우리들이 생각하는 것을 맞추다니!! 참 기가 막히네요!

 


 오늘은 한때 핫했었던 게임(?) 아키네이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포스팅의 제목에서와 같이 킬링타임으로는 제격인 것 같아요! 원리를 알고 나면 시시할 수 있겠지만, 제가 정말 어릴 때부터 있었던 사이트라...... 어릴 때는 저 아키네이터의 캐릭터가 정말 마법을 부리는 줄만 알았다니까요! ㅎㅎㅎㅎㅎ 

 

 여러분들도 주변 지인분들과 아키네이터에 접속해서 함께 플레이해보면 어떨까요?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모두 지원을 해주니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에 또 재미있는 정보로 돌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