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IT & 모바일

카카오톡 용량을 늘려봐요! (휴대폰 저장공간 늘리는 방법, 카톡 용량 줄이기, 카카오톡 찌꺼기 파일 정리하는 방법)

반응형

카카오톡 캐시파일 삭제 (휴대폰 저장공간 늘리기)

 안녕하세요! 마술 같은 삶, 마술 같은 날의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오늘도 늑장을 부리다가,, 아주 늦게 포스팅을 하네요 ㅜㅜㅜㅜㅜ 

 

 

 여러분 카카오톡 다들 사용하고 계시죠? 아마 한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이라 생각이 드는데용~ 여러분들이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사진을 주고받거나, 영상 혹은 음성메시지 등 여러 컨텐츠를 주고받으면서 파일 찌꺼기들이 쌓인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휴대폰의 저장공간을 야금야금 잡아먹는 카카오톡의 캐시파일! 오늘은 카카오톡 용량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

 

1. 캐시 데이터 삭제 방법 (전체)

 카카오톡 캐시 데이터 삭제 방법이에요! 카톡 캐시 데이터 삭제는 전체 삭제와 채팅방 별 부분 삭제가 있으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전체삭제를 할 경우 모든 채팅방에서 주고받았던 사진 및 동영상들의 데이터가 정리돼요! 채팅방별 삭제를 하면 개별 삭제이기 때문에 원하는 채팅방에서 주고받았던 데이터들을 삭제할 수 있어요~~

 

 ★순서

 

 

 1) 카카오톡을 켜서 메인화면을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2)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편집-친구 관리-전체 설정' 순으로 선택항목이 나옵니다. '전체설정'을 눌러주세요.

 

 3) 전체 설정을 들어오셨다면 스크롤 바를 내려서 '기타'를 눌러주세요.

 

 

 4) 기타란에서 '채팅방 용량 관리'가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5) '채팅방 용량 관리'를 누르시면 기기의 여유공간을 확인할 수 있고 아래쪽 '캐시 데이터 삭제' 버튼과 '음악 캐시 데이터 삭제'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자신이 삭제하고 싶은 데이터를 선택해서 눌러주면, 정말 삭제할지 다시 한번 물어본답니다. 한번 더 눌러주면, 삭제와 동시에 휴대폰의 저장공간이 늘어나는 마법을 체험할 수 있어요!

 

2. 개별 채팅방의 캐시를 삭제해봅시다!

 여러분이 어떤 채팅방에서의 데이터는 남기고 싶을 경우가 분명 있을 거예요! 그렇다면 1번(전체 캐시 삭제)의 과정을 거치시면 안 돼요! 개별 채팅방의 캐시를 삭제해서, 소중한 데이터는 지키도록 하세요 :)

★순서

 

 

 1) 데이터 삭제를 원하는 채팅방을 들어가 준 뒤, 오른쪽 상단의 '작대기(3줄)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2) 오른쪽 하단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3) 스크롤을 내리시면 '채팅방 용량 관리'가 있답니다~ 스크롤을 꼭 내리셔야 해요! 꼭꼭꼭이용!

 

 

 4) 자신이 원하는 캐시 항목을 선택해서 삭제하시면 돼요! 위의 사진은 '사진 파일 삭제' 기준으로 촬영했습니다 :)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톡의 캐시 데이터 삭제를 통해 휴대폰의 저장공간을 늘리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질문하시는 분들이 있겠네요! "캐시 데이터 삭제를 하게 되면 카톡 대화 내용은 사라지나요?" 

 

 이 질문의 대답은 "No!"입니다. 

 

 캐시 데이터를 삭제하게 되면, 주고받았던 사진과 동영상 파일과 같은 컨텐츠의 데이터를 삭제하는 거랍니다.

 

 음...... 단톡방 같은데 보면, 쓸데없이 짤이나 동영상을 주고받곤 하잖아요? 그런 채팅방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면 휴대폰 저장공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답니다!

 

 어렵지 않죠?!

 


요즘 날씨가 쌀쌀해져서 그런지 자꾸 몸이 게을러지네요ㅠ

여러분들 환절기! 감기 조심하궁 코로나도 조심하길 바라겠습니다아앙

포스팅을 좀 더 부지런하게 해야 할 것 같아요! 다음에 또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께용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