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IT & 모바일

라이어 게임, 꿀잼 보장! (무료어플) / 모바일게임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 게임 어플 '라이어 게임(Liar Game)'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요즘 제일 잘 나가는 술자리 게임이랍니다. 코로나 때문에 술자리가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모르면 섭섭할 정도로 인기가 많아요! 굳이 술자리가 아니더라도, 가족과 지인들과 즐기기에 충분히 재미있는 게임이니 함께 배워봅시다

 

※스압 주의


1. 설치(아이폰 기준, App Store)

1. 앱 스토어에 들어가서 '라이어 게임'을 검색합니다.

2. 가장 상단에 있는 'Liar Game'을 설치합니다. 

 ※저는 이미 설치가 되어있어서 '설치' 버튼이 '열기'로 활성화되어있네요 ^^ 

- 휴대폰 홈 화면에 의문의 사나이 아이콘의 Liar Game이 있다면 설치가 완벽히 된 거랍니다!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도 있어요!

2. 인터페이스 + 게임 규칙(룰) 설명

2-1. 인터페이스

라이어 게임의 메인 인터페이스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싱글모드가 있고, 온라인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멀티플레이 모드가 있습니다! 멀티 시에는 로그인을 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아래를 보시면 게임 방법과 공지사항이 있답니다. 게임 방법을 누르면 게임 규칙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고, 공지사항을 누르면 라이어 게임의 제작자가 운영하는 카페(네이버)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2-2. 룰 설명

 사진을 참고해도 되지만, 부연설명을 더하도록 할게요 ㅎㅎㅎ 영어단어 라이어(Liar)의 뜻은 '거짓말쟁이'라는 의미랍니다. 라이어 게임은 말 그대로 거짓말쟁이를 찾는 게임인데요. 여러 가지 주제들 중 한 개의 제시어가 주어지고, 이를 라이어가 눈치채지 못하도록 한 명씩 턴제로 돌아가며 설명을 하는 게임입니다. 이 과정에서 라이어는 그 단어를 추리해야 하고 나머지는 라이어가 누군지를 추측하는 게임입니다. 아래 싱글모드에서 더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ㅎㅎ 

3. 싱글모드(오프라인에서 지인들과 함께!) + 자세한 룰

싱글모드를 들어갑니다! 참가인원은 최소 3명부터 가능해요. 아쉽게도 2명에서는 플레이를 하지 못한답니다.

최대 인원은 총 20명. 20명이 넘어가면 아주 그냥 게임이 개판이 되는 거예요! 

인원수를 설정하셨다면, 게임 주제를 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 주제는 라이어와 나머지 참가자들이 함께 볼 '단어'가 정해지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거예요! 쉬운 설명을 위해 '동물'이라는 주제로 선택해볼게요!

※ 스파이 모드란? 스파이는 게임 중에 라이어가 단어를 맞출 수 있도록 돕는 조력자 역할을 합니다. 스파이가 누군지 지목되어 걸릴 경우, 라이어는 자동적으로 패배해요!

+3명 기준, 주제 : 동물

동물이라는 주제로 시작합니다.

 

1) 첫 번째 사진에서 '의문의 남자'가 그려진 카드가 중요해요! 카드를 터치하면, 카드가 오픈됩니다.

 

2) 첫 번째 사람은 '비버'라는 단어를 확인하게 되어요! 라이어가 아니라는 말입니다 ㅎㅎㅎㅎ 한 번만 터치하고 3~5초를 기다리면 카드는 다시 뒤집어져요.

 

3) 다음 사람이 또 터치를 합니다. 두 번째 사람이 '라이어' 당첨! 또 3~5초 정도 기다리면 카드가 뒤집어져요!

 

4) 마지막 사람이 터치를 합니다. '비버'라는 단어를 확인하네요! 이제 카드는 사라지고 '범인 색출 시간' 등장

 

5) 이제 범인을 색출할 시간입니다!

 

 모든 참가자들이 '비버'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라이어는 마치 '비버'를 아는 것처럼 행동해야 해요! 참가자들 중 가장 이상하게 설명하는 사람이 라이어일 확률이 높겠죠 ㅎㅎㅎ?

6) 가장 의심 가는 사람을 지목할 시간이에요. 저는 정답을 아니, 2번을 누릅니다.

7) 두둥! 2번은 라이어였습니다~~~ 하지만, 라이어가 곧장 벌칙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라이어에게 라스트 찬스가 주어져요!

8) 마지막 찬스에는 동물과 관련한 여러 제시어가 등장합니다. 만약 라이어가 게임 중 단어 추리를 제대로 했다면, 비버를 맞추겠죠? 비버를 눌러보면? 라이어가 정답을 맞혔네요! 만약 라이어가 정답을 맞추게되면 벌칙은 나머지 사람들이, 마지막 찬스에서도 라이어가 정답을 맞히지 못한다면 라이어가 벌칙을 받게 됩니다.

4. 멀티모드 (온라인 유저들과 함께!)

멀티모드예요! 멀티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닉네임 설정이 있는데, 닉네임 설정을 마저 하면 돼요!

메인 화면에서 '방 만들기'를 누릅니다. 방에서 플레이할 최소인원은 4명입니다. 최대인원은 7명이구요.

 

싱글모드에서는 최소인원이 3명이고, 멀티모드에서는 20명이었는데 ㅎㅎㅎㅎ 

 

멀티에서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다 보니 다소 적은 인원수로 합니다.

 

인원이 들어오면, 게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게임 규칙은 앞서 다 설명했으니 잘하실 수 있겠죠?!


 오늘은 이렇게 '라이어 게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실 휴대폰 없이도, 사회자가 있다면 충분히 진행할 수 있는 게임이에요. 다만 사회자가 조금 힘들 뿐 ^^ 

 

 라이어 게임은 현재 술자리에서 정말 인기 있는 게임이랍니다! 코로나가 재확산되면서 술자리도 자연스럽게 줄어들지만, 앞서 강조했듯이 술자리가 아니더라도 재미있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니 기회가 생긴다면 플레이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설명이ㅠ 길고, 조금 어렵게 되어있지만 꼼꼼히 읽어보시고 진행하면 금방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다음에 또 재미있는 정보로 찾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