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IT & 모바일

스팀 저사양 게임 추천! Best 3, 실제 플레이!

반응형

스팀 저사양 게임 추천 Best 3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사양 게임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을 보셨다면 이제 스팀(Steam) 플랫폼이 어떤 건지는 다들 잘 아시죠?! 혹시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를 타고 확인해보세요.

2020/08/28 - [정보글/IT & 모바일] - 스팀 게임 추천 Best 5! 실제 플레이 후기

 오늘은 스팀에서 제공하는 게임들 중 저사양 게임을 3가지 정도 소개하려합니다. 요즘, 다들 데스크톱(Pc desktop)의 스펙이 어마어마하게 좋으시기 때문에 이 정보가 미약할지라도...... 가끔 ㅎㅎㅎ 저사양 게임을 즐기고 싶을 때도 있으니! 

 

함께 알아볼까요?!

 Best 3. AudioSurf

 장르 - 퍼즐/리듬 조합

 가격 - 10,500\

 플레이 - 싱글

 게임 길이 - 한 판당 한 곡의 길이!

 첫 번째 게임은 바로! 오디오서프(AudioSurf)입니다. 오디오서프는 정말 저사양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 권장 사양

 - 어떤 게임인가?

오디오 서프는 리듬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이 원하는 노래를 넣어서 곧장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답니다. 비행 우주선이 리듬에 맞추어 생성되는 블록을 모아 블록 깨기(블록이 같은 색상으로 쌓이면 깨지면서 점수를 획득!)를 하는 게임입니다. 간단하게 트레일러 영상을 보고 올까요 ^^?

출처 : 유튜브(Youtube) / www.youtube.com/watch?v=--5cyMP2eTE

 오디오서프(AudioSurf)의 특징

 1) 내가 원하는 노래로 AI가 블록을 형성해준다! 즉, 노래 파일만 있다면 어떤 곡이든 상관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다.

 

 2) 리듬게임이다 보니 스트레스 풀기에 딱 좋다!

 

 3) 게임 내 인터페이스에서 다양한 난이도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게임을 잘하든 못하든 상관이 없다.

 

 4) 게임 내 자극적인 요소가 없어서 남녀노소 즐기기에 적당한 게임!

 

 5) 화려한 색감이 돋보이는 게임!

출처 : 스팀(Steam)

Best 2. Plants vs. Zombies (GOTY Edition)

 장르 - 타워 디펜스, 어드벤처(?)

 가격 - 5,000\

 플레이 - 싱글

 게임 길이 - 약 10 ~ 20시간 내외

 두 번째 게임, 정말 유명하죠? 식물 대 좀비(Plants vs. Zombies)입니다. 정말 명작이라, 후속작도 출시했으며 모바일로도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식물 대 좀비와 관련한 다른 장르의 게임도 등장했는데...... 문제는 초기작만큼 인기를 얻지 못했죠! 그래도 오리지널은 최고입니다!

 - 권장 사양

 - 어떤 게임인가?

  식물 대 좀비는 디펜스 종류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식물을 관리하며 웨이브마다 형성 및 생성되는 좀비의 공격으로부터 방어를 해야 합니다! 좀비는 정원(가든-Garden) 주인공의 '뇌(Brain)'를 원하죠 ㅠㅠㅠ 사실, 상상하면 정말 무섭지만 인게임(In game)에서는 무서워하실 필요가 없어요 ㅎㅎㅎㅎ 직접 플레이해보시면 압니다!

출처 : 유튜브(Youtube) 플랜츠 vs 좀비 트레일러 / https://www.youtube.com/watch?v=CHAbHz8iYHc

 식물 대 좀비(Plants vs. Zombies)의 특징

 1) 2009년 Goty(Game of the year) 수상작입니다! 올해의 게임에 등극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게임인데, 현재는 출시일로부터 오랜 시간이 흘러 가격이 저렴합니다!

 

 2) 낮과 밤이 존재합니다! 낮에 등장하는 식물과 밤에 등장하는 식물이 달라서 게임 재미의 요소를 더 해줍니다!

 

 3) 좀비라는 캐릭터가 무섭지 않아요~ ㅎㅎ

 

 4) 한 라운드의 길이가 10분도 채 되지 않아, 자투리 시간에 플레이하기 좋습니다.

 

 5) 메인 게임 이외의 어드벤처 모드가 있는데, 이 컨텐츠도 상당히 매력적이랍니다!

 

 6) 게임이 단계별로 나아감에 따라, 새로운 식물(무기)이 등장합니다. 모으는 재미가 있어요!

 

 7) 게임 내 다양한 효과음 및 노래를 잘 뽑았습니당 :)

출처 : 스팀

 Best 1. The Binding of Isaac (Series)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인디, 로그라이크

 가격 - 5,500\ / 15,500\ / 11,500\ (시리즈 별로 차이가 있어요!)

 플레이 - 싱글, 듀오 가능(로컬)

 게임 길이 - 판 당 30분 ~ 1시간 이상

 마지막 대망의 1위 Isaac 시리즈입니다! 아이작은 제가 저번에 지극히 주관적인 스팀 게임 Best 5에도 소개시켜드린적이 있습니다 ㅎㅎㅎ 이번 저사양 게임의 1위를 차지했네요(이번 포스팅 역시 ㅠ 주관적이지만......)

 - 권장사양

 ※ 시리즈별로 권장사양 다르니 체크하세요!

 

 - 어떤 게임인가?

 인디게임의 대표적인 성공작, 아이작은 로그라이크 형식의 게임입니다! 여기서 로그라이크란 아스키 코드 만으로 그래픽을 만들어 낸 것을 말하는데요! 현재는 이 방식을 계승하여 그래픽은 좋게~ 플레이 요소는 로그라이크를 따르도록 만듭니다. 아이작은 바로 돌이킬 수 없는 선택과 결과, 그리고 무작위로 생성되는 세계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어요.

참고1 . 로그라이크 형식

종교의 어둠 속 아이의 극단적인 심리를 녹여낸 특이한 게임! 트레일러와 특징을 한번 살펴봅시다.

출처 : 유튜브(Youtube) / https://www.youtube.com/watch?v=27Le3kOOFQk

  아이작 시리즈의 특징

 1) '한판'이라는 구성 때문에 선택에 신중을 기하여야 합니다. 이는 재미를 더욱 더해줍니다.

 

 2) 다양한 엔딩이 존재해서, 엔딩 보는 맛이 일품입니다.

 

 3) 200개가 넘어가는 다양한 액티브, 패시브 아이템이 우리들을 더욱 즐겁게 해 줍니다.

 

 4) 아기 자기한 주인공의 모습과는 달리 게임이 자극적이기 때문에 좋게 보면 반전의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잔인한 요소가 없잖아 있기 때문에, 15세 이하 어린이에게 플레이는 추천드리지 않아요!

 

 5) 엔딩이 여운을 줍니다. 

 

 6) 게임 속 BGM이 일품입니다! 

 

 7) 조작이 매우 간단하여, 게임을 금방 익힐 수 있습니다.

 

 8) 앞서 말씀드렸듯이, 로그라이크 형식이기에 매 '판' 마다 맵이 바뀌어 질릴 틈이 없습니다!

출처 : 스팀

저사양 게임들의 장점

 - 컴퓨터가 구려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 용량이 적어서, 다운로드하는데 30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

 - 저사양임에도 불구하고 게임성이 은근히 뛰어나다(물론 아닌 게임도 많다!)

 - 가격이 고사양 게임에 비해서 비교적 저렴하다.

 - 저사양 게임은 게임 용량 크기 자체가 작아, 플레이타임이 길지 않다. 자투리 시간에 즐기기에 딱 좋다.

 + 글 열심히 썼으니 좀 즐겨달라! ㅠㅠㅠㅠ 흑


 오늘 포스팅 재미있게 즐기셨나요?!

 

 저사양 게임을 꼭 한번 추천드리고 싶었어요! 왜냐하면 위에서 보시다시피 저사양 게임이 가지는 장점들이 많거든요! 그리고 ㅋㅋㅋㅋㅋㅋ 제가 사실, 고사양 게임보다는...... 저사양 명작을 자주 찾는 편이라!

 

 갑자기 글 쓰면서 ㅠ 또 디아블로 2가 생각나네요! 저사양 명작 많습니다. 다만 오늘은 스팀 플랫폼에서 소개시켜드리는거라 ㅎㅎㅎ 

 

 재미있으셨다면! 제 블로그 다음에 또 방문해주세요~ 

 

 다음에 또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