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IT & 모바일

카카오톡 생일설정 방법(공개/비공개)

반응형

카카오톡 생일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누구나 애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에서 생일을 설정하고, 공개와 비공개 설정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일 정보를 공유하면, 혜택과 즐거움이 있을 순 있지만! 분명 여러분들 중에서도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싶으신 분도 있을 거예요!  차근차근 배워볼까요?!

 

 

 

 

①카카오톡 생일 설정하기

1) 카카오톡을 들어가서 본인 프로필을 누릅니다.

2)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릅니다.

3) 계정관리를 들어갑니다.

4) 내정보 관리를 눌러주세요.

5) 비밀번호 확인 과정을 거쳐줍니다.

6) 생일을 눌러서 생일 설정란에 들어갑니다. 현재 저의 상황 같은 경우, 생일이 이미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생일란이 비어있지 않아요. 모자이크 처리 ^^

7) 생일을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마무리합니다!

 

 

 

②카카오톡 생일 공개&비공개 (본인)

이번에는 카카오톡, 본인의 생일 공개와 비공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카카오톡을 들어가서 본인 프로필을 누릅니다.

2)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릅니다.

3) 스크롤을 내리면, '생일 알림' 버튼이 있습니다.

왼쪽 사진과 같이 활성화를 하면 내 생일을 공개할 수 있고, 오른쪽 사진과 같이 비활성화를 시키면 내 생일을 비공개합니다.

 

 

 

 

③카카오톡 생일 공개&비공개 (친구)

친구들의 생일 정보를 띄우거나, 혹은 숨기는 방법입니다. 어렵지 않으니 사진을 참고해서 잘 따라와 주세요!

1) 앞의 과정에서는 내 프로필을 들어간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렀지만, 이번에는 카카오톡을 열고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톱니바퀴 모양을 곧바로 눌러줍니다!

2) 친구 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3) '생일인 친구 보기'의 버튼활성화시키면, 친구의 생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시킬 시 친구의 생일 정보를 숨길 수 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카카오톡을 자주 사용하신다면, 인터페이스에 익숙하셔서 '생일 설정'은 금방 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다. 생일에 대해 민감해하시는 분들이 적잖게 있는 거 같더라고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더 민감해지는 것 같긴 해요 ㅎㅎㅎ 저도 어릴 때는 생일이 다가오면 동네방네 다 소문내고 싶고 마냥 좋기만 했는데, 요즘은 생일도 정말 가까운 사람들과 조용히 보내는 것이 더 좋더라고요!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다음에 또 유익한 정보로 찾아뵐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