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IT & 모바일

에브리타임! 대학생들의 필수 앱!!

반응형

대학생들의 필수 앱, 에브리타임.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대학생들을 위한 필수 어플. 대학생 커뮤니티 어플 에브리타임을 소개하고 설치와 실사용까지의 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지난 학기를 마지막으로 졸업을 해서 요즘은 잘 활용하지 않는 어플리케이션이지만, 대학생활을 하면서 저에게 '에브리타임'은 친구와도 같은 존재였습니다. 코로나 사태 때문에 대면 수업이 비대면으로 전환되면서, 대학생활 전반에 관한 정보를 더욱 구하기 힘들어졌습니다. 오늘 에브리타임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알아보고 대학생활에 필요한 정보들을 손쉽게 얻어보세요!

 

1) 설치방법

설치는 아주 간단합니다.

1. 앱스토어(아이폰 기준)나 구글플레이스토어(갤럭시 기준)에 들어가 '에브리타임'을 검색합니다.

2. 검색 후, 에브리타임이 가지는 오묘한 빨간색의 시계모양의 아이콘을 찾으셨다면 '받기'를 누릅니다.

 ※현재 저의 경우 어플리케이션을 미리 받았기 때문에 '열기' 버튼으로 활성화되어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3.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휴대폰 화면 홈에 '에브리타임'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이 잘 보이는지 확인해주세요.

설치 완료!

 

 

2) 원활한 서비스 활용을 위한 회원가입 절차

에브리타임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적입니다. 어렵지 않으니 사진을 참고해서 회원가입을 한번 해봅시다!

1. 에브리타임 메인화면에서 '회원가입' 버튼을 누릅니다.

2. 입학년도를 선택합니다.

3. 학교 이름을 검색하여, 학교 선택을 합니다.

4. 1번에서 3번까지의 과정을 거치면 약관 동의가 나옵니다. 약관 동의에 필요한 사항들을 필수 체크해주세요

 ※중간에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는 선택 가능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5. 휴대폰 인증 or 아이핀 인증을 통해 가입을 완료합니다.

회원가입 완료!

 

 

3) 학교 인증하기 (가장 중요한 부분)

여러분! 아쉽게도 가입을 했다고 해서, 바로 서비스를 온전히 이용할 수는 없어요 ㅠㅠㅠㅠ 학교 인증만 하고 에브리타임을 즐겨봅시다~

1. 회원가입 이후 로그인을 하면 첫 번째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 상단을 확인합니다.

2. 사람 모양의 버튼을 누릅니다.

3. 내 정보 란이 뜨는데, 이곳에서 학교 인증을 눌러 인증을 합니다.

 ※에브리타임에서는 익명제(본인이 원한다면 실명을 공개할 수도 있음)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학교 인증은 필수적인 사항이랍니다. 

학교 인증 완료!

 

 

4) 에브리타임 즐기기!

모두들 고생하셨습니다~ 설치-가입-학교인증의 절차까지 밟으셨다면 이제 에브리타임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요!

게시판에 가시면 다양한 카테고리들이 있고 여러분들이 필요하신 정보를 이곳에서 찾을 수 있답니다. '종' 모양 버튼을 누르면 추천 알림도 뜨고, 또 학교 사람들과 쪽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요!

캠퍼스픽에서는 동아리, 대외활동, 공모전 그리고 스터디 등 사람들이 필요한 순간에 활용하면 좋겠죠?! 에브리타임을 잘 활용하면 좋겠네요.


오늘은 대학생들의 필수 앱, 에브리타임을 알아봤습니다. 곧 개강이니 이런 글, 정말 유익하쥬 ㅎㅎㅎ? 포스팅하면서 이 어플리케이션의 도움을 많이 받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제가 글에서는 말씀을 따로 드리지 않았지만, 정말 유익한 기능 중 하나가 시간표입니다 ㅋㅋㅋㅋ!시간표 설정을 정말 간단히 할 수 있어서 최고예요~ 비대면 수업이 진행되면서, 교수님으로부터 얻는 정보들이 미약할 텐데...... 학교 학생들과 좋은 정보를 공유해서, 대학생활이 더욱 즐거워지면 좋겠습니다. 코로나ㅠ 함께 이겨나갑시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뵐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