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IT & 모바일

아이폰 초기화 방법

반응형

아이폰 초기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아이폰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최근에 휴대폰 기기를 변경했거든요~

보시다시피 제 핸드폰이 박살나는 바람에 바꾸게 되었답니다. 원래 쓰던 휴대폰은 삼성(Samsung) 사의 갤럭시 S9인데 이번에는 애플(Apple) 사의 가성비 좋은 SE2로 바꿨답니다.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아마 제 (구) 폰에 비치는 모습을 통해 파악하셨을 수도 있겠네요. 과거에 저는 아이폰6를 사용하다가 갤럭시로 넘어왔고 또다시 아이폰 SE2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아주 오래전에 사용했었던 아이폰6를 판매할 때 문득 아이폰 초기화했던 제 모습이 생각나서 이번에 아이폰 초기화 방법을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면 어떨까 싶어 이 글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아이폰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아이폰 초기화에는 크게 2가지로 나뉘어집니다. 아이폰의 '모든 설정 재설정''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인데, 이 둘의 방법 모두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모든 설정 재설정'과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의 차이점은?

'모든 설정 재설정'은 아이폰 유저가 세팅해두었던 설정들이 초기화시키는 과정입니다. 당연히 이 과정에서는 아이폰 내의 파일들, 즉 앱이나 사진, 영상 등이 유지 및 보존됩니다. 하지만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는 아이폰의 파일이 모두 삭제됩니다. 이 둘의 차이점을 명확히 알고 넘어가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첫번째로 '모든 설정 재설정'입니다.

1) 설정 란 들어가기 -> 일반 탭 누르기 -> 재설정 탭 누르기

아이폰 유저라면 첫 번째 사진과 같이 홈 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손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설정 란을 누르면 설정 속에는 다양한 탭이 존재하는데, 그중 일반 탭을 누르면 재설정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재설정 탭을 발견하셨다면 초기화 진행을 위해 과감 없이 눌러주세요!

 

2) 모든 설정 재설정 누르기

재설정 탭을 누르셨다면 다음과 같은 사진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모든 설정 재설정' 아래에는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가 보이는데 이 부분의 진행 방법은 두번째 파트에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설정 재설정을 누르면 현재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암호를 입력하는 란이 등장합니다. 저는 비밀번호가 현재 4자리 설정을 하였기 때문에 위와 같이 뜨고 여러분들이 만약 6자리 암호를 사용한다면 6자리를 입력하라고 뜨겠죠? 

암호를 입력하셨다면 마지막 사진과 같이 빨간글씨의 '모든 설정 재설정'이 뜹니다. 재설정은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저 빨간 글씨의 버튼은 총 2번이 뜨며, 두 번 모두 눌러주시면 여러분들이 세팅해두었던 아이폰 세팅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두번째로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입니다.

1)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누르기

앞서 설명드렸듯이 '모든 설정 재설정'과는 다르게 아이폰 내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빨간 박스로 표시를 해봤어요. 첫 번째로 설명드렸던 설정과는 달리 데이터를 삭제하기 때문에 신중을 기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누르면 iCloud 백업과 관련한 업데이트 내용이 뜹니다. 두 번째 사진에서 보이는 지금 지우기를 누르게 되면 'iPhone 지우기' 빨간 버튼이 나오고, 이 버튼도 중요한 버튼이기에 2번의 창이 뜹니다. 2번 모두 누르시면 됩니다.

 

2) Apple ID 암호를 입력하여 초기화 완료하기(마지막 과정)

빨간버튼을 2번 누르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대망의 마지막 과정이 나타납니다. 여러분들의 아이폰 계정 암호를 마지막으로 입력해 넣고 지우기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의 데이터가 모두 삭제되어 초기화를 할 수 있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제가 좀 더 알아본 정보에 의하면, 현재는 모바일을 이용한 아이폰 초기화의 방법이지만, 모바일을 통한 방법뿐 아니라 휴대폰을 PC에 연결하여 초기화하는 방법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PC로도 모바일을 초기화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여러분의 개인정보와 데이터는 정말 소중합니다. 휴대폰을 타인에게 양도할 시에 소중한 정보는 깨끗하게 지우고 주는 것이 보안에 좋겠죠? 오늘 글을 통해 아이폰 유저들에게 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또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