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IT & 모바일

스팀 게임 추천 Best 5! 실제 플레이 후기

반응형

스팀(Steam) 게임 추천 Best 5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재미있는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여러분은 게임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릴 적에 소심한 성격을 지녔기 때문에 컴퓨터 게임이 유일한 친구였던 시절이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 중에 어몽어스(AMONG US)라는 게임을 소개드리면서 스팀(Steam) 플랫폼에 대해서 잠깐 소개를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이 플랫폼에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추천 게임 5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5가지의 게임 중 4가지는 제가 직접 플레이 경험을 했으며, 저의 주관이 약간은 들어가 있지만 저를 믿고 플레이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1. 스팀 플랫폼이란? 스팀은 온라인 게임을 유통할 수 있는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으로써, 해외 각국에서 개발된 게임들이 스팀에 등록되어 있다면 소비자들은 원하는 게임을 직접 구매·이용을 할 수 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추천 게임 Best 5를 알아볼까요?

 

Best 5. 60 Seconds! Reatomized

장르 - 전략/인디

가격 - 10,500

플레이 - 싱글

게임 길이 - 10분 ~ 1시간

이 게임은 한때 게임 BJ / 스트리머분들로 인해 유명세를 탔던 게임. 60초입니다. 이 게임은 핵이 날아오기 전 물자를 모으고, 수집과 생존을 목표로 하는 다크 코미디 핵 모험 게임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60초간 자신의 집에서 생존 물품을 습득해, 집 안의 지하 방공호에 넣습니다. 60초 이후에는 방공호 속의 주인공인 아빠 테드, 엄마 돌로리스, 딸 제리 메인, 아들 티미의 고도의 심리를 담은 일기가 나오며 어떻게 생존해나가야 할지 머리를 써야 하는 게임입니다. 

가족 구성원들이 모두 구조될 때까지, 플레이어는 구조요청을 하기도 해야 하며 또 어떤 순간에는 하지 말아야 하는 상황도 있어 늘 선택에 집중하고 또 신중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몰입하게 되면 플레이어들은 마치 전시상황에 놓여있는 것처럼 느껴질 정도랍니다. 여러분들의 센스를 통해서 가족 구성원들이 무사히 생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Best 4. 파 크라이 3(Far Cry3)

장르 - 밀리터리 슈팅, 액션

가격 - 22,000

플레이 - 싱글 / 멀티 지원

게임 길이 - 엔딩까지 최소 40시간(?), 플레이어의 역량에 따라 큰 차이를 보입니다.

다음은 파 크라이3 입니다. 주인공 제이슨 브로디는 친구들과 함께 휴가(?)철 여행을 떠납니다. 여행 당시 비행기를 타고 있던 제이슨 브로디와 친구들은 비행 사고로 문명과 동떨어진 열대 섬에 갇히게 됩니다. 주인공은 야만의 낙원에서 언제, 어디서, 어떻게 친구들을 구하고 살아남을지 이야기 결정을 진행한답니다.

파 크라이3는 게임 스토리가 탄탄합니다. 유비소프트(Ubisoft)라는 유명한 게임회사에서 파크라이 시리즈를 여러 내놓았지만 파 크라이3는 정말로 칭찬을 많이 받았던 작품입니다. 게임 스토리를 계속해서 따라 플레이를 할 수도 있지만, 오픈월드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플레이어는 수집과 채집을 통해 무기 제작 및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고, 여러 서브미션들도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굳이 엔딩을 향해서 계속해서 나아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파쿠르 액션도 중간중간에 섞여있기 때문에 적을 빠르게 제압하며 아드레날린을 느낄 수 있었던 게임이었어요! 비록 발매된지는 오래된 게임이지만, 한 번쯤 플레이하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Best 3. 아이작 시리즈(Isaac Series)

장르 - 액션, 어드벤처, 인디, RPG

가격 - 5,500₩(아이작의 번제) 15,500₩(아이작의 번제 리버스) 11,500₩(아이작의 번제 애프터버스)

플레이 - 싱글

게임 길이 - 약 30분 ~ 1시간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게임입니다. 아이작은 수백만 장이 팔린 인디게임의 명작입니다.

종교의 어둠, 맹목적이고 광신도적인 믿음, 가정폭력과 가정불화를 겪고 있는 아이의 극단적인 심리를 잘 묘사한 수작입니다. 시리즈로 나왔기 때문에 처음 입문을 위해서는 가격이 싼 아이작의 번제로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아이작의 재미 포인트부터 알아볼까요? 우선 플레이어가 선택하는 맵에 따라 엔딩이 바뀐다는 점입니다. 엔딩이 한 가지가 아닌 무려 스무 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어, 스토리를 유추해 전반적인 아이작의 내용과 반전을 찾는 재미도 있습니다.

게임이 '한판'이라는 구성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모아 왔던 아이템과 기록이 매 판마다 새롭고 랜덤하게 바뀌는 로그라이크 형식의 게임이기에 질릴 틈이 없습니다. 매우 다양한 액티브 아이템과 패시브 아이템이 존재해서 모으는 재미도 있고요! 아이작의 단점은 아기자기한 주인공 캐릭터의 모습과는 반전되게, 약간의 잔인함이 녹아나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ㅜ

그리고, 초기작은 도트 형식의 그래픽을 사용해 음침함과 무서움이 배가 되기 때문에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Best 2. 더 위쳐 3( The Witcher3)

장르 - 3인칭 오픈 월드 액션 RPG, 판타지

가격 - 54,800₩ ㅡ> 할인가 16,440

플레이 - 싱글

게임 길이 - 최소 150시간

두둥! 드디어 2위 작을 소개해드립니다. 여러분 아쉽게도 제가 이 게임을 플레이하지 못했답니다. 도입부에서 제가 5가지 게임 중 4가지는 모두 플레이한 경험이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맞습니다. 더 위쳐 3를 유일하게 플레이하지 못했는데요. 그래도 2위로 선정한 이유를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합시다!

2015년 그래픽 최다 고티(Goty)를 수상 받았을 만큼 비주얼에 대한 평가가 매우 훌륭한 게임입니다. 여기서 잠깐! 고티가 무엇일까요?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이미 확인하셨을 수도 있는데요. 고티는 Game Of The Year, 즉 올해의 게임. 영어 앞 글자를 딴 것이며 '한 해에 발매되는 수많은 게임들 중 각 매체에서 그 해를 대표할 만한 뛰어난 게임에게 수여하는 상들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위쳐3는 그래픽도 뛰어나고, 특이한 플레이가 매력적입니다. 게임 중 내가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게임 내 세계관이 바뀝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속 NPC를 살릴 수도, 죽일 수도 있지만 선택에 따라 추후의 미션이 바뀌어 세상이 변합니다. 디테일의 최고 정점을 이룩한 게임입니다! 메인미션 이외의 서브미션 스토리도 너무나 탄탄해서 게임의 메인 스토리를 따라가지 않고 서브미션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다양한 육성법 그리고 여러 무기까지! (어우 진짜 칭찬할 점이 너무 많네요) 정말 플레이하면 좋을 게임일 것 같아요!

가격에 대한 부담감이 있으실 거라 예상됩니다. 하지만 불행 중 다행으로 스팀 플랫폼에서는 위쳐3의 할인행사가 자주 들어오니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Best 1. 엘더스크롤 V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

장르 - 오픈월드 ARPG, 판타지

가격 - 46,160 ㅡ> 할인가 15,230₩(67%세일)

플레이 - 싱글

게임 길이 - 최소 90시간 ~ 최대 ????시간

대망의 1위입니다. 엘더스크롤 V 스카이림은 이미 많은 게이머들이 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명작이며 갓겜입니다. 저도 엔딩을 몇 번이고 봤었지만, 최근에도 다시 플레이를 시작했습니다. 게임의 스토리는 대략적으로 이렇습니다. 과거의 드래곤으로 인해 현재에 엄청난 재앙이 오고, 주인공 도바킨은 드래곤의 영혼을 다룰 수 있기에 그 재앙을 막으려 모험을 떠납니다. 사실 이 게임은 발매된 지 오래되었습니다. 사진 속에는 2016년으로 나와있습니다만, 이는 리마스터 작 스페셜 에디션이기 때문입니다. 원래 초기 레전더리 에디션은 무려 9년 전, 2011년에 발매되었답니다. 위쳐 3에 비하면 그래픽도 떨어지고, 전투 방식도 스무스하지 않은데 왜 추천을 드렸을까요? 

가장 메인 장점은 아무래도 판타지스러움과 자유도입니다. 메인 퀘스트를 줄줄이 깨도 좋지만, 방대한 세계관을 탐험하며 여러 서브 퀘스트를 완료해나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맞습니다. 2위로 소개해드린 위쳐3도 스카이림 못지않게 자유도를 확실히 보장하며 서브 퀘스트 스토리의 완성도가 더 높습니다. 솔직히 스카이림 전투 방식의 움직임이 정말 구립니다. 뻣뻣하고 딱딱한 움직임. 타격감도 없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이 정말, 여전히 명작으로 남아있는 이유는 바로 모드 지원을 받기 때문입니다. 게임의 모드를 적용시키면 이 게임은 새로운 게임으로 거듭납니다. 모드에 대한 개념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리자면, 본래의 게임을 1차 창작물이라 본다면 1차 창작물을 토대로 2차 창작물을 만들어 게임에 적용시키는 것이 모드입니다. 스카이림을 개발한 베데스다사에서는 모드를 만들 수 있는 키트를 제공하며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 허용을 했습니다. 즉 다시 말해, 모드를 통해서 구린 게임도 위쳐3를 뛰어넘을 만큼의 퀄리티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 게임을 Best 1로 선정했습니다!


여러분!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제 주관이 많이 담긴 스팀 게임 베스트를 선정했지만, 크흠...... 저를 믿어보세요 ㅎㅎㅎ! 추천드린 게임 중에서는 몇몇 게임들의 가격이 꽤 비싼 편이지만, 스팀에서 할인행사를 많이 하기 때문에 이 점을 참고하여 구매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는 분들이 나날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집 밖을 나돌아 다니지 못해 답답함과 아쉬움도 큰 것이 사실이지만 이런 시간들을 통해 새로운 취미를 찾아서 해보시면 어떨까요? 오늘 추천작 들을 한번 읽어보시고 흥미가 생기신다면 꼭 한번 게임을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더 재미있는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