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IT & 모바일

어몽어스 즐기기!

반응형

어몽어스 하는 방법

 

여러분 정말 오랜만입니다! 잘 지내고 계셨나요? 오랜만에 포스팅하니 감회가 새롭고 또 긴장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대학교 졸업 준비와 여러 새로운 일들을 하느라 한동안 글을 올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신 오늘은 정말 재미있고 또 한창 인기를 끌고 있는 어몽어스(AMONG US)라는 게임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마피아 게임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친구들과 여행을 가거나 또 MT를 가게 되면 늘 해왔던 게임이며, 할 때마다 질렸던 적이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이 마피아 게임을 오프라인에서가 아닌 온라인에서 PC와 모바일로 특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어몽어스(AMONG US)'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마피아 게임은 널리 보편화되어있고, 또 게임의 규칙을 많이 알고 계십니다. 같은 룰의 게임이  있다는 사실에 최근 인기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게임이며, 현재 많은 게임 BJ 및 유튜버분들도 플레이하는 실시간 방송 및 녹화영상을 송출하고 있답니다. 이 어몽어스라는 게임은 크게 2가지의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모바일에서 즐기는 방법. 두 번째는 PC(컴퓨터)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제가 앞서 모바일에서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 그 이유는 모바일에서는 무료로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로 즐기기(무료)

1)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들어가 [어몽어스]를 검색하여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음과 같이 검색을 하셔서 어몽어스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모바일에서는 앞서 설명드렸듯이 무료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는 '받기' 버튼이 '열기' 버튼으로 표시되어있는데, 그 이유는 제가 이 글을 포스팅하기 전에 미리 어몽어스를 다운로드하였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은 걱정 마시고 스토어에서 검색을 하시면 '받기' 버튼으로 표시가 될 거예요. 왼쪽 사진과 같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셨다면 오른쪽과 같이 홈 화면에 귀여운 우주복을 입은 캐릭터 모양의 아이콘이 생긴답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켜 수락 버튼 이후에 메인화면으로 접속합니다. (+한국어 설정 방법)

어몽어스를 처음 실행시킨다면 ACCEPT 버튼이 보일 겁니다. 그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메인화면이 등장한답니다. 처음에 실행시키면 어몽어스 특유의 배경음과 모든 화면이 영어로 표기되어있어 많이 당황하시는 분들을 접합니다. 이 화면에서 겁먹지 마시고 저와 함께 한국어 설정을 해봅시다! 우선 톱니바퀴 모양으로 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 버튼은 설정 버튼의 역할을 합니다.

설정 버튼을 누르셨다면, 우측에 'Data'로 표기된 버튼을 누릅니다.(왼쪽 사진 참고) 그러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Language창이 뜨고 아래로 내리시면 Korean을 볼 수 있답니다. 이 버튼을 꾹 누르시면 한국어 설정이 마무리됩니다.

 

3) 닉네임 설정과 룰 익히기

사실 한국어 설정 이후부터는 게임 내 인터페이스에서 튜토리얼이 정말 잘 설명되어 있어서 차근차근 보시면서 시작하시면 된답니다! 그래도 저는 친절하기 때문에 간단히 규칙을 설명드리겠습니다. 협동을 통해 어딘가 도착하는 것이 아닌 내부자의 배신자를 색출하는 것이 목표인 마피아 형태의 게임입니다. 한 방에 최소 4명부터 최대 10명의 유저가 모여 플레이하게 되는 게임인데 다수의 크루메이트와 소수의 임포스터가 한데 섞여 각자의 목표를 향해 게임을 진행합니다. 둘 중 한쪽이 목표를 달성하면 그쪽이 승리를 가져가는 간단한 방식인데요. 크루메이트가 시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임포스터가 마피아라고 생각하시면 더욱 간단하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크루메이트(시민)로 뽑힌 유저들은 임포스터(마피아)들이 저질러 놓은 방해 공작들을 복구하며 각 장소마다의 미션을 이뤄내며 승무원들 중 임포스터가 누구일지 다른 유저들과 추리할 시간을 라운드마다 가지게 됩니다. 반대로 임포스터의 경우 이런 추적을 피해 크루메이트들을 살해해야 합니다.

PC로 즐기기(유료)

이번에는 PC로 즐기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컴퓨터로 즐기기 위해서는 우선 스팀(Steam)이라는 플랫폼을 설치한 후 스팀을 가입해야 합니다. 스팀에 대해서 잠깐 소개해드리자면, 스팀은 밸브(Valve)라는 유명 게임회사에서 여러 다른 회사의 게임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유통창고가 되는 시스템의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해외에 본사를 두어 프로그램 자체가 외국 프로그램이라 많은 사람들이 사기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정말 유명하고 보안이 철저하기 때문에 믿고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1) 스팀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2) 어몽어스를 검색합니다.

3) 장바구니에 추가를 하셔서 5,500원으로 결제합니다.

4) 플레이하기

플레이 방식은 앞서 설명드렸던 모바일 방식과 동일하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

 

ps. PC버전을 구매해서 플레를 하고 싶지만 약간의 고민이 있으시다면, 무료 버전으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어몽어스를 먼저 플레이한 후에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의 스팀 계정도 저의 본 계정인데 보시다시피 아직 PC버전은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저도 모바일 어몽어스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어몽어스의 참매력을 무료로 느꼈다면 유료버전도 구매해서 더 큰 화면으로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어몽어스(AMONG US)' 즐기기에 대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코로나가 재확산되면서 일상다반사가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바뀌어가는 추세이며 또 많은 사람들의 수요가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어몽어스는 사실 2018년에 출시했던 게임이지만, 최근 들어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코로나의 여파 때문이지 않았을까요? 오프라인에서 즐기던 게임을 온라인에서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즐긴다는 발상을 했던 게임개발자들이 참 대단한 것 같습니다. 여러분 추석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어몽어스(AMONG US)'라는 게임을 잘 익혀서 가족들, 지인들과 함께 즐겨보면 어떨까요!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뵈면 좋겠습니다. 뒷광고 아닙니다.

반응형